톡쏘는쌀막걸리
가평잣막걸리로 유명한 (주)우리술에서 만든 막걸리입니다. 가평잣막걸리는 나름 유명하고 브랜드에 성공 한 막걸리이죠.
이 톡쏘는 쌀 막걸리는 장수막걸리를 겨냥한 막걸리 갔습니다. 장수막걸리와 매우 유사한 맛입니다. 다른 특징은 없고 대중적인 막걸리를 지양 하는 것 같습니다.
출시시점이 꽤 되었는데 그렇게 유명하지도 않고, 막상 마셔봤을때 특징이 없는 것으로 봐서는 평범하다고 봐야죠. 그런데 또 마시면서 마시기 싫지는 않네요. 평범합니다.
그래도 청정가평의 지하암반수로 만들었다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죠. 막걸리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물이라고 합니다. 포천 막걸리가 유명한 것도 물때문이죠.
참고로, 막국수, 냉면 등 물이 중요한 음식은 서울에서 먹는 것보다 강원도나 시골에서 먹는 게 훨씬 맛있죠. 저는 물이 무척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내용량 : 950ml,
알콜 도수 : 6%,
원재료
쌀(외국산)
입국
효모
정제효소
감미료
아스파탐(감미료, 페닐알라닌 함유)
아세설팜칼륨
이산화탄소
기타과당
제조사 : (주)우리술(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대보간선로 29)
가격 : 1900원
평점 : 3.6
산미 : 보통
감미 : 달달한 느낌
탁도 : 맑음
산도 : 탄산미 있음(탄산을 주입 한듯..)
유통기한 :1년
특징 : 막걸리와 샴페인의 조합,
생막걸리는 아니고 살균 막걸리입니다. 이산화탄소가 들어있는 것으로 봐서 탄소를 주입한 것 같습니다.
생막걸리는 균이 살아 있어서 유통 중에도 계속 발효가 되는 것이죠(생맥주 하고 비슷 하다고 보면 될 것같구요) 살균막걸리는 균을 모두 죽여서 출시시에 나온 그대로 유지 되는 것이죠.
생맥주 좋아 하는 분과 병맥주 좋아 하는 분의 차이인 것이죠. 그런데 막걸리는 동네별로 브랜드별로 다른 맛이 나오는 생막걸리가 운치가 있죠. 그러나 비지니스나 유통을 생각 하면 살균 막걸리도 적절히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장수막걸리 느낌의 막걸리입니다. 특별한 특징이 없네요. 그래서 그런지, 딱히 부담스럽지도 않습니다. 먹어도 관계없지만 굳이 먹지 않 먹어도 관계 없는 느낌아닌 느낌..
라벨이 몇번 바꼈네요.
왜 별이 있을까요? 현대적인 느낌을 보여 주고 싶은 것일까요?
쌀 막걸리입니다.
색은 하얀 아이보리 색입니다.
쌀 막걸리는 향은 없고 마시면 깔끔합니다.
사실 1차 먹고 와서 조금 아쉬운 듯 해서 막걸리 하나 사왔습니다.
술 따다가 살짝 흘리고 ㅎㅎ
남아 있는 반찬을 안주로 해서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미 취기가 있어서 한병 마시고 바로 꿈나라로 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