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산삼막걸리

앵두나무 우물가 2019. 12. 7. 23:50
728x90
반응형

산양산삼 막걸리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2017년 대한민국 우리술품평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여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막걸리입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이 웹 페이지에 있어서 아래에 옮겨 봅니다.

"

산양산삼'이란 깊은 산 속에 산삼이 자라기 적합한 환경에서 삼의 씨를 파종하여 산삼에 가깝게 자생하는 삼을 뜻한다. 그 효능이 산삼과 매우 가까워 면역력 강화 성분인 사포닌이 인삼에 비해 8배 들어있어 예로부터 신비의 명약으로 여겨져 왔다. 산삼은 '동의보감', '신농본초경', '방약합편' 등의 동양의학서적에서도 최고의 약재로 인정받고 있다."

산양산삼에 경기미로 만들었다면 재료로서는 그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재료라고 할 수 있겠죠

가격도 1800원으로 그렇게 비싸지 않은데,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네요. 생산량이 풍부 하다면 추후 많이 유명해질 것 같습니다.

막걸리에 다양한 첨가 재료가 들어 가는데, 막걸리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자기의 향을 충분히 내는 멋진 막걸리입니다.

제조사인 대농바이오우리산삼은 광주시 산양산삼 생산자 50명이 주축이 되어 250만평에 산양산삼을 재배 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막걸리, 양주등의 전통주와 산양산산을 이용한 식품을 개발 하는 회사입니다.

산양산삼 전문 회사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도 더 좋은 막걸리를 생산 했으면 하고 바래 봅니다.

 

2017년 탁주부문 대상 수상에 빛나는 막걸리입니다.

대상 수상작들은 다 나름 그 이유가 있고 마셔보면 고개가 끄떡여집니다.

내용량 : 750ml,

알콜 도수 : 6%,

원재료

 쌀(경기미, 국내산)

 입국미

 산양산삼 : 0.245%(국내산)

 국(백미, 국내산)

 감미료

  아스파탐

 정제효소

제조사 : 대농바이오 영농조합법인(우리산삼)

가격 : 1,800원

평점 : 4.0

유통기한 :30일

특징 : 산양산삼 0.245% 함유

한국 하면 산삼, 인삼이죠. 또한 한국 전통주라면 막걸리이죠. 산삼과 막걸리라면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산양산삼'이란 깊은 산 속에 산삼이 자라기 적합한 환경에서 삼의 씨를 파종하여 산삼에 가깝게 자생하는 삼을 뜻하는데 인삼보다 더 귀하다고 할 수 있죠

강화도에서는 인삼 막걸리가 있는데, 어떤것이 좋다 나쁘다는 의미가 없을 듯 하고(막걸리에 얼마나 많은 양의 삼이 들어가 있겠어요 ^^)

주재료인 쌀도 경기미를 사용했다고 하니 재료로서는 최고의 막걸리가 일 듯 합니다.

첫모금은 시원하고 탄산미도 있고 깔끔하고 이후 산삼향이 강하게 납니다. 산삼향이 따로 놀지 않고 잘 어울러진 느낌입니다.

첫잔의 평점은 4.5를 주고 싶습니다. 그런데 한병을 거의 마실때에는 산삼향이 좀 강하게 느껴지네요. 향이 강해서 마시고 입속이 편해야 하는데 약간 부담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이 부분때문에 평점을 4.0을 주었습니다.

66

색은 쌀 막걸리 색 보다는 좀 더 회색 빛이 납니다.

산삼향이 막걸리에서 나는데 향긋 합닏. 향이 나는 막걸리는 많지 않은데, 산삼 향이 나는 막걸리는 마시기 전에 먼저 군침을 돌게 합니다.

첫 잔은 너무 좋습니다. 깔끔한 맛에 적당한 탄산 적절히 단많이 나면서 시원합니다. 이후 바로 산삼향이 입속을 감도는데 일품입니다. 괜히 대통령상에 빛나는 막걸리가 아니겠죠.

아시운 것은 한병을 다 마실때쯤 삼향이 좀 강하게 느껴져서 부담스럽네요. 

산산 막걸리에는 어떤 안주가 어울릴까요? 개성이 강한 막걸리이기때문에 뭔가 어울리는 안주가 있을 것 같기는 한데 삼향이 강하니까 짭짤한 막걸리가 어울릴까요?

어쨌거나 무엇에나 잘 어울리는 떡뽁이와 순대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 고구마 튀김을 안주 삼아서 좋은 시간 가졌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