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홍삼 막걸리
장수막걸리로 유명한 서울 장수 주식회사(서울탁주제조협회)에서 만든 프리미엄 막걸리입니다.
참고로 서울 장수 주식회사는 서울탁주제조협회에서만든산하법인인데 충북진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탁주제조협회는 서울에 있는 막걸리 제조 업체들이 모여서 만든 조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모이면서 막걸리의 제조 기술을 공통 개발 하면서 장수막걸리를 만들고 어쩌면 막걸리의 표준처럼 되었죠.
이 장 홍삼 장수 막걸리는 말그대로 홍삼 발효시킨 고급 막걸리 입니다. 또한 생막걸리가 아닌 살균 막걸리이고요. 그래서 유통기간이 12개월이죠.
살균 막걸리이면 말그대로 균을 죽인 것이기때문에 생막걸리와 다르게 유통중에 발효가 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래 유통해도 발효가 진행되지 않기때문에 시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탄산이 적어서 톡쏘는 맛이 적을 수 있죠.
그런데 탄산을 주입해서 톡쏘는 맛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6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에서 보듯이 프리미엄 막걸리로서의 풍미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주)농협한삼인과 서울장수(주)가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12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개발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2016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는 라벨이 있습니다.
내용량 : 750ml,
알콜 도수 : 6%,
원재료
백미(국내산)
입국
홍삼6년근분말(국내산) : 0.144%
맡토올리고당
곡자(밀)
효모
락토밀(우유)
덱스트린
탄산(이산화탄소)
구연산
감미료
수크랄로스
제조사 : 서울 장수 주식회사
가격 : 1,980원
평점 : 4.2
유통기한 :12개월
특징 : 홍삼6년근분말(국내산) 0.144% 함유
홍삼이 좋을까요, 산삼이 좋을까요? 사실 막걸리 한병에 얼마나 많은 삼이 들어 있을까요? 적절한 맛과 조화가 필요 하겠죠
산양산삼 막걸리와 비교 하면 첫맛은 산양산삼 막걸리가 더 좋아 보입니다. 그런데 산양산삼 막걸리는 삼맛이 너무 강해서 몇잔 마시면 부담 스럽더군요. 이 홍삼장수 막걸리는 첫맛도 좋고 끝맛도 좋습니다. 홍삼향이 한모금 마실때부터 잔잔히 나서 한잔을 다 들이키고 나서도 잔잔히 남아 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고 조화가 있네요.
2000원의 가격이면 프리미엄이긴 하지만 아주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이 가격에 감미료 첨가는 이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락토밀이 들어 간 것이 약간 특이 하네요.
탄산 주입은 살균막걸리이기때문에 들어 간 것 탄산미를 넣어 주려고 들어 간 것 같습니다.
종합적으로 지금까지 먹은 막걸리 중에서는 순위 안에 들어 갈 것 같습니다. 평점은 4.2
44
청량감
단맛
신맛
쌀 막걸리 색보다는 약간 회색 빛이 납니다. 홍삼의 영향일까요?
맛은
청량감 : 4
단맛 : 2
신맛 : 2
산미 : 3
많이 달지 않고 적절한 탄산맛이 있으며 청량감은 좋습니다.
홍삼향이 아주 강하지 않아서 목넘김도 깔끔합니다.
삼향이 처음부터 끝까지 잔잔히 지켜주되 과하지 않습니다.
삼과 막걸리의 본래의 맛의 조화를 잘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보쌈을 삶았습니다. 늦은 금요일 밤이라 약간 부담스럽긴 하지만 부드러운 보쌈에 김장 김치, 파김치와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엇보다 막걸리 맛이 좋아서 더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