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름 가을 겨울 스포츠 막걸리

검찰 조국 본문

세상을 보는 눈/세상 바라기

검찰 조국

앵두나무 우물가 2019. 9. 27. 11:01
728x90
반응형

10월 6일

서초동에서 검찰 개혁 촛불 집회가 진행되었고, 300만 가까운 사람이 참석 했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참석 못했지만 다음번 집회때에는 꼭 가봐야 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내가 옳은 길에 서 있다고 생각 하며 이길 수 있는 상황에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100년전의 일제시대 혹은 60 ~ 80년대의 암울한 시대에 살았다면 옳은 길에 서 있다고 해도 이길 수 있을까의 회의와 두려움에 있을텐데, 지금은 이길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이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그 일에 앞장섰던 분들에게 감사 합니다.

 

9월 27일

작금의 조국 장관에대한 검찰의 조사 방식을 보면서 

노무현 대통령의 자살 할 수 뿐이 없었던 이유를 다시 한번 돌아 보게되었다.

그분은 자기 주변의 사돈의 팔촌까지 조사 하고 괴롭힐 것이라고 얘기 하면서 자기가 끝내기 위해서 몸을 던졌다고 했는데, 그 당시는 100%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지금 조국장관 사건을 보면서 이해 하게되었다.

진짜로 검찰은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사람들을 조사라는 명목 하에 괴롭히고 있다.

여기서 과연 어디까지 그들이 조사라는 명목으로 사람들을 끌고 갈지 두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겠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