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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구/노하우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의 몇가지 노하우

앵두나무 우물가 2020. 7. 7.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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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브 앤 하프의 수구의 위치를 기준으로 3포인트를 맞추기 위해서 1포인트의 위치를 찾아가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의 기본 공식 및 수구의 위치에서 1포인트를 찾아가는 방법은 많은 사이트에서 나와있기때문에 생략 한다.

이를 위한 포인트 및 공식은 공부도 하고 외워야 한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본인의 감각을 일정 하게 만들어 준다. 이 시스템을 연습하면 스트록 및 속도도 향상된다.

즉 기본인 수구 50선에서 1포인트 30선을 향해서 치면 3포인트 20으로 들어 가고 이는 반대편 코너각으로들어 가게 되는데, 이 시스템대로 들어가도록 본인의 스트록 및 회전 속도를 연습 하면 스트록 및 속도가 일정 하게 된다.

수구 50선의 움직임은 많은 교재에 있다.

 

수구의 위치에따른 계산

그런데, 수구가 50일때 3포인트가 20일 경우의 값은 코너값과 같이 되는데, 수구의 위치가 변하게 되면 3포인트의 위치도 변하고 코너로 가는 방향도 변하게 된다.

아래 그림에서 수구가 50에서 40, 30으로 변하게 되면 3포인트 20으로 비슷하게 움직이지만 4번째 쿠션으로 가는 길은 점점 짧아진다. 수구가 30->10->20으로 움직이게 되면 코너각의 1포인트 정도 위로 향하게 된다. 

 

그런데 수구의 위치가 70에서 50을 치면 3포인트 20으로 가지 않고 대략 10포인트 언저리로 향하게 된다. 그런데 4쿠션의 위치에서 보면 비슷한 방향으로 향하게 된다. 수구가 30, 40, 60, 70 등의 위치에 있을때는 수구의 움직임이 다름을 알고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서

제1,2적구의 위치가 A,B 혹은 C에 있을 경우 수구에따라서 계산법이 다르다.

제1,2적구의 위치가 C에 있을 경우는 수구가 70 혹은 50 에 있을 경우 4쿠션의 코너각의 값인 20으로 정하고 공식대로 계산 하면 된다.

그런데 제1,2적구의 B에 있을 경우 수구가 50일 경우는 기본공식으로 대로 계산 하면 되지만 수구가 70일 경우에는 공식이 맞지 않는다.

수구가 A에 있을 경우 수구가 70일 경우에는 공식에서 10포인트 짧아 진다고 생각 하면 된다.

이는 꼭 시스템이 아닌 수구의 움직임을 수학적으로 생각하면 당연한 움직임이긴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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