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름 가을 겨울 스포츠 막걸리

초막골 본문

여행

초막골

앵두나무 우물가 2020. 9. 5. 21:10
728x90
반응형

군포 산본 지역에 있는 공원으로 초막골 생태공원이 있습니다.

몇년전에는 공원이 아니고 골짜기였죠

여기서 겨울에 썰매도 타고 얼음스케이트장도 만들어서 타고 그랬었죠

지금은 생태공원으로 개발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산책도 하고 아이들 데리고 와서 놀고 음식 싸와서 그늘막에 앉아서 먹고 가기도 하고 동네 사람들의 휴식공간이 되고 있죠

생태공원의 취지로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 와 있습니다.

사실 큰길만 따라 가면 생태공원이라기 보다는 아스팔트 길인데, 하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중앙의 큰 아스팔트를 따라서 구석구석 많은 시설들이 있습니다.

체험도 하지만 잠시 쉬었다 가는 곳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걸어서 한바퀴 돌기에는 막상 작지만은 않은 코스입니다. 

산본 방향에서 들어서면 제일 먼저 인공폭포가 보입니다.

초막동천이라고 이름을 지었네요

인공폭포이긴 하지만 물이 흘러내리면 보기에도 시원 하고 실제 더위도 조금 식혀 주는 것 같습니다.

이 폭포는 하루 종일 흐르지는 않고 매시간 정각에 흐릅니다.

폭포 사진 한컷 더 ..

폭포가 흐르지 않을때의 모습입니다.

사실 많이 안가 보는 곳인데, 폭포 뒤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고 올라가면 연못과 인공 암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인공암벽은 수리산 병풍 바위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수리산자락에 있는 초막골 골짜기에 만든 공원이라서 조성된 공원 바깥으로는 나무들이 울창한 산입니다.

그 쪽으로도 작은 오솔길로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어서 굳이 수목림까지 가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자연의 느낌을 느낄 수 있겠죠

골짜기에 지어진 공원이라서 공원 큰 도로 옆으로 개천물이 흐릅니다.

평상시에 이렇게 많이 흐르지는 않고 

지금은 비과 와서 많이 흐릅니다.

어릴때 이런 도랑에서도 많이 놀고 큰 개울물에서도 많이 놀고 했었는데, 아쉬운대로 그런 향수를 가질 수 있었네요

꽃화단입니다.

푸른 색만 있는 여름에 울긋불긋 꽃색깔이 눈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네요

멀리 전경과 함께 꽃화단 사진 한 컷 더 ..

한참(?)을 올라가다 보면 작은 호수와 함게 이정표가 나옵니다.

왼편에 중앙의 큰길따라 있는 시설물들 이고 오른쪽은 습지 등 좀 더 자연생태관련 시설들입니다.

오늘은 맹꽁이 습지 등 자연생태 관련 시설들도 둘러 보았습니다.

사진에는 잘 안 나왔지만 큰 물 저수지가 있습니다.

맹꽁이 습지 등에서 흘러 나오는 물을 모아 놓은 곳인데, 아주 크지는 않지만 물이 이렇게 있으면 왠지 마음이 편해 지죠

물이 한곳으로 흐르도록 공사를 해 놓았고 주변으로는 산책로 및 잔디밭을 조성해 놓았습니다.

위로 올라와서 바라본 저수지 풍경입니다.

여기는 언덕길입니다.

이리로 조금 더 올라가면 맹꽁이 습지가 나옵니다.

맹꽁이 습지원입니다.

여기도 나름 휴게 시설을 설치 해 놓아서 쉬고 갈 수 있습니다

맹꽁이 습지 사진이고요

한 낮에 맹꽁이를 보기 쉽지는 않겠죠

맹꽁이 습지를 보고 내려 오는 길에는 텃밭정원이 있습니다.

보는 곳이지 실제 체험을 하는 곳은 아닙니다.

텃밭을 보면서 자연과 친숙해지라고 해 놓은 것 같은데, 누군가는 관리 하고 있겠죠

텃밭 사진 한 컷 더..

다시 큰길로 나와서 가다 보면 초록 터널이 나오네요

여기는 잔디밭으로 구성 되어 있어서 앞이 막혀 있지 않고 눈이 시원합니다.

멀리 저수지가 보이네요

놀부네박이라는 곳입니다.

놀부네박 터널 옆으로 꽂이 피었습니다.

넓은 잔디 밭입니다.

예전에는 여기에 물놀이 시설을 설치해서 여름에 물놀이를 하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잔디 밭에서 던지기등 하면서 놀고있네요

초막골 반대편 조금 못가서 이정표입니다.

초막동천에서는 650m 정도 지나왔네요

아직은 가로수가 많이 자라지 않아서 햇빛을 많이 가려 주지 못해서 조금 아쉽네요

초막골 끝에 캠핑장이 있습니다.

글램핑장도 있어서 텐트 없이 캠핑을 경험 해보고 싶으신 분들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차로 오시는 분들은 사실 이쪽이 입구라고 할 수 있죠

차 주차장은 여기에 있습니다.

초막골 생태공원 지도 입니다.

참고 하세요

군포시 관광지도 입니다.

군포시에는 유명한 관광지는 없을 지 몰라도 철쭉동산 등등 작고 알찬 쉴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주변분들은 와서 쉬고 가기에 좋네요

와서들 쉬고 가세요

728x90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안 백리포, 천리포, 만리포  (0) 2020.11.15
갑사 - 갑사 가는길  (0) 2020.11.15
마곡사  (0) 2020.11.15
석파정  (0) 2020.10.01
의왕 왕송호수  (0) 2020.08.18
Comments